-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취미/영화 2020. 11. 15. 12:00728x90반응형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감독 : 조지 밀러
2015.05.14 개봉
1. 배우
톰 하디(맥스 로켓탄 스키)
샤를리즈 테론(임페라토르 퓨리오사)
니콜라스 홀트(눅스)
휴 키스-번(임모탄 조)
조 크라비츠(토스트)
로지 헌팅턴 휘틀리(스플랜디드)
라일리 코프(케이퍼블)
메간 게일(발키리)
2. 줄거리
핵전쟁으로 멸망한 지 22세기 물과 기름이 얼마 남지 않은 세상 그 세상을 임모탄이 지배하고 있었다.
맥스는 예전 직업은 경찰이었으며 지금 남은 건 자신의 차량과 몸뚱이뿐이다.
임모탄을 피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기름과 물을 구하고 필요하다면 절도하며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오늘은 운이 좋지 못했던 걸까 임모탄의 부하들에게 잡히게 된다.
그렇게 되어 임모탄의 아지트까지 끌려와 노예가 되고 만다.
퓨리오사는 임모탄의 기름을 다른 곳으로 옮기는 임무를 하러 출발하게 된다.
그 속에 임모탄의 아이를 가진 아내들을 숨기고 달리기 시작한다.
퓨리오사는 갑자기 경로를 이탈하기 시작합니다.
자신을 경호해주는 차량들도 처음에는 따라가다 이상함을 느끼고 차를 뺏으러 달려들기 시작합니다.
임모탄은 자신의 아내들과 그리고 기름을 훔쳐 달아나는 것을 보며 전쟁을 할 준비를 해 자신의 군대와 함께 퓨리오사를 따라갑니다.
퓨리오사를 경호하던 차량에 맥스가 매달려 그 과정에서 맥스는 탈출하게 되고 퓨리오사와 매드는 갑자기 돌변해 싸우게 되고 이들은 협상을 하고 같이 가게 됩니다.
퓨리오사는 자신이 살았던 오아시스가 있는 그곳으로 달리고 있었습니다.
임모탄의 군대는 점점이 들을 따라왔고 중간중간 가까워졌을 때는 전쟁도 치르며 사이가 좁아졌다 멀어졌다 하며 지속적인 싸움을 하고 있었습니다.
결국 퓨리오사와 매드는 그곳에 도착하지만 그곳마저 물은 사라졌으며 사막으로 변해있던 상황입니다.
퓨리오사는 예전 자신이 끌려가기 전부터 있던 마을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계획을 변경하여 임모탄의 기지를 습격하기로 합니다.
돌아가던 도중 또 한 번의 싸움이 일어나게 되고 여기서 임모탄의 심한 부상을 입게 됩니다.
이들은 임모탄의 군대보다 빠르게 도착하여 기지를 탈환하고 임모탄은 죽게 됩니다.
그리고 매드는 그곳으로 올라가지 않고 최소한의 물건을 챙겨 다시 여행을 시작합니다.
3. 내 생각
인간의 욕심으로 모든 것들이 사라진 세상 이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또 다른 누군가를 죽이고 또 다른 누군가의 물건을 뺏으며 다른 인간을 죽여야만 하는 세상에서 내가 살아 남기 위해서는 누군가를 믿지 못하고 싸우고 자신을 방어해야 살아갈 수 있습니다.
영화를 보며 자원의 중요성과 전쟁으로 인한 폐허를 또 한 번 본거 같아 마음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자동차를 이용한 액션은 재미있고 무거운 내용이지만 멋있고 재미있는 부분도 많이 있습니다.
728x90반응형'취미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라큘라 : 전설의 시작 (0) 2020.11.17 킹덤 오브 헤븐 (0) 2020.11.16 끝까지 간다 (0) 2020.11.13 포레스트 검프 (0) 2020.11.12 버킷리스트 :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 (0) 2020.11.11